센터소개
최고의 진료를 약속합니다.
난소ㆍ자궁암센터는 여성의 내부, 외부 생식기에 발생하는 암(악성종양) 및 전암 병변에 대하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 및 관리를 하는 곳으로 한국 최고의 진료 수준과 최대 진료 및 수술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빈도수가 증가하고 있는 자궁내막암을 비롯하여 그 다음으로 빈도수가 높은 자궁경부암, 진단 및 치료가 어려운 난소암 및 질암, 외음부암 등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이른 시기인 1997년부터 자궁경부암과 자궁내막암 및 초기 난소암 등에 대해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을 시행하여 왔고, 현재까지 1,600례 이상 부인암에 대해 복강경을 이용한 수술을 시행함으로써 국내 최대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난소ㆍ자궁암센터의 의료진은 최선의 치료를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금까지 축적된 많은 치료 경험과 최신의 치료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병원 중 가장 우수한 치료성적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난소ㆍ자궁암센터는 이렇게 다릅니다.
연간 국내 최다의 부인암 환자를 수술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연간 약 900례 이상의 부인암 환자를 수술하고 있으며, 약 1,000여 명의 부인암 신환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 증례는 국내 최다일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내세울 수 있는 증례 수입니다. 이러한 환자 치료에 대한 경험은 고스란히 부인암 환자의 치료에 포함되어 최선의 치료 밑거름이 됩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세밀한 협진체계하에서 진료합니다.
부인암 치료는 단지 수술을 받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방사선치료, 항암화학치료 등이 추가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종양내과, 산부인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병리과의 전문 의료진이 하나의 팀을 구성하여 진단, 치료방침의 결정, 수술, 수술 후 치료 등에 있어서 최고의 결과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및 추가 치료 이후에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부인암 환자의 재활 치료를 위하여 재활의학과 의료진의 전문적인 진료를 제공합니다.
환자의 편의를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부인암을 진단받고 치료를 하는 과정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처음 병원을 방문할 때부터 환자들은 진료의 절차 등에 여러 의문점과 어려움을 갖게 됩니다. 난소ㆍ자궁암센터는 항암 전문간호사 및 방문 간호사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병원 방문에서 퇴원까지 이러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할 때는 가능한 당일 필요한 과의 진료를 통합해서 받으실 수 있도록 하여 여러 번 병원을 방문하실 수고를 덜어드리려고 노력합니다.